Korean Air Boeing 777-3B5ER
HL8275
Construction Number (MSN) : 37651
Line Number : 1109
Engine : 2 X General Electric GE90-115B (MTOW 760,000)
First Flight (B1) : 2013. 5. 24
Seats : F8/C56/Y227 total 291
RKSI (인천공항) 출발 기준 HL8275 운항 이력
6월 13일 KE028D KPAE - RKSI (기체 인수)
6월 15일 KE671 RKSI - WMKK (Kuala Lumpur, Malaysia)
6월 16일 KE627 RKSI - WIII (Jakarta, Indonesia)
6월 17일 KE907 RKSI - EGLL (Heathrow, London, UK)
6월 18일 KE751 RKSI - RJGG (Nagoya, Japan)
6월 19일 KE935 RKSI - LKPR (Prague, Czech Republic)
6월 20일 KE901 RKSI - LFPG (Charles de Gaulle, Paris, France)
6월 21일 KE707 RKSI - RJAA (Narita, Tokyo, Japan)
6월 22일 KE901 RKSI - LFPG (Charles de Gaulle, Paris, France)
6월 24일 KE671 RKSI - WMKK (Kuala Lumpur, Malaysia)
6월 25일 KE035 RKSI - KATL (Atlanta, USA)
6월 26일 KE085 RKSI - KJFK (New York, USA)
6월 28일 KE707 RKSI - RJAA (Narita, Tokyo, Japan)
6월 29일 KE901 RKSI - LFPG (Charles de Gaulle, Paris, France)
6월 30일 KE671 RKSI - WMKK (Kuala Lumpur, Malaysia)
7월 1일 KE037 RKSI - KORD (Chicago, USA)
7월 2일 KE038 KORD - UHMA (Ugolny, Anadyr, Russia) / 엔진 이상 불시착
한편 이번 불시착 관련 일부 언론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12대의 B777 기에는 PW4090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
문제가 없다고 하고 있으나, 아시아나항공 보유 B777 기들은 777-200/200ER 기 입니다.
대한항공 역시 Pratt & Whitney 社의 PW4090 엔진을 장착한 777-200/200ER 18대와 777-300 4대를 운용하고 있으므로 이들 기종
또한 운항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. (대한항공 777-300 의 경우 제작 당시에는 PW4098 이 장착되었으나, PW4090 으로 교체)
이번에 문제가 된 777-300ER 기종은 기존 777-200ER 의 확대형으로 General Electric 社의 GE90-115B 엔진을 단일 엔진으로 채용
(적용) 한 것으로써 최대항속거리가 14,500 km + (7,600 nm) 에 이르는 장거리 대형 여객기라 할 수 있습니다. 777-300ER 1호기는
2004년 4월 취역한 바 있으며, 국내 항공사는 대한항공만이 2009년 4월 1호기 (HL7782) 를 시작으로 2013년 6월 HL8275 기까지
모두 12대를 도입 운용하고 있습니다.
참고로 ER 은 Extended Range 의 약자로 항속거리 연장형 이라는 의미이며, 777-200/200ER 의 경우 동일 엔진, 동일 최대이륙중량
으로 승객 좌석을 250~290 석 범위내에서 다르게 적용하여 항공사들이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. 777-300 기종의 경우 역시 330~550
석 범위내에서 좌석을 조절하여 중/중장거리 노선에 투입되는 기종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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