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년 10월에 이어 두번째로 국내 민항사 대한항공의 보유기 현황을 소개 합니다. 본 자료는 한국항공진흥협회에서
제공하는 "년도별 항공기 도입 및 말소", 各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년도별/월별 "Order & Delivery" 자료등을 바탕으로
작성된 것 입니다.
2010년 9월 보유기 현황 자료와 아래 자료를 비교하자면, 총 보유댓수 기준으로는 9대가 증가하였습니다. 도입기준
으로 보자면, Boeing 社로부터는 777-300ER 의 2대 추가도입과 737-800 1대, 737-900ER 2대등 이며, Airbus 社로
부터는 A380-800 4대, A330-200HGW 2대등 총 11대가 증가하였습니다. 동시에 747-400 Combi 기가 해외매각 되고
737-800 기 1대가 자회사 Jin Air 로 송출 되었습니다.
한편 2011년말까지 추가로 도입 예정인 항공기는 777-300ER 1대, 737-800 3대 그리고 A380-800 1대 등으로 2011년
12월 기준 141대로 늘어날 예정 입니다. (예정된 해외매각 및 송출기 제외)
끝으로 Uzbekistan 항공이 대한항공으로 부터 임차한 A300-600 화물기 2대와 국내 자회사 Jin Air 가 운용 중인 6대
의 737-800 그리고 Business 전세기/전용기 3대와 Citation 500 계열 훈련기 6대를 포함하면 고정익기 기준 보유
항공기는 150대 이상 입니다.
아래 자료에서 최근 닥터헬기 사업을 위해 도입된 EC135 와 S-76C 회전익기는 제외하였으며, 작년 10월에 소개한
대한항공 보유기 현황은 아래 태그를 참조하면 됩니다.
NO | TL | REG. | SERIES | ENGINE | MTOW | MSN | LINE | MFG | DEL DATE | F | C | Y | TTL |
Boeing 747-400 PAX | |||||||||||||
1 | 1 | 7607 | 4B5B | PW4056 | 857000 | 24198 | 729 | 1989-05-13 | 1989-06-20 | 16 | 58 | 310 | 384 |
2 | 2 | 7487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393 | 958 | 1993-02-05 | 1993-02-10 | 10 | 61 | 262 | 333 |
3 | 3 | 7488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394 | 986 | 1993-06-10 | 1993-07-28 | 12 | 61 | 262 | 335 |
4 | 4 | 7489 | 4B5B | PW4056 | 857000 | 27072 | 1013 | 1993-11-06 | 1994-01-19 | 12 | 61 | 262 | 335 |
5 | 5 | 7490 | 4B5B | PW4056 | 857000 | 27177 | 1019 | 1994-01-23 | 1994-02-18 | 10 | 61 | 262 | 333 |
6 | 6 | 7491 | 4B5B | PW4056 | 857000 | 27341 | 1037 | 1994-06-28 | 1994-07-29 | 10 | 61 | 262 | 333 |
7 | 7 | 7492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397 | 1055 | 1995-01-15 | 1995-02-24 | 10 | 61 | 262 | 333 |
8 | 8 | 7493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398 | 1057 | 1995-02-27 | 1995-03-24 | 12 | 61 | 262 | 335 |
9 | 9 | 7494 | 4B5B | PW4056 | 857000 | 27662 | 1067 | 1995-07-15 | 1995-08-11 | 12 | 61 | 262 | 335 |
10 | 10 | 7495 | 4B5B | PW4056 | 857000 | 28096 | 1073 | 1995-12-01 | 1995-12-29 | 12 | 61 | 262 | 335 |
11 | 11 | 7498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2 | 1092 | 1996-10-07 | 1996-11-01 | 10 | 61 | 262 | 333 |
12 | 12 | 7472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3 | 1095 | 1996-11-05 | 1996-11-27 | 10 | 61 | 262 | 333 |
13 | 13 | 7473 | 4B5B | PW4056 | 857000 | 28335 | 1098 | 1996-12-02 | 1996-12-24 | 12 | 61 | 262 | 335 |
14 | 14 | 7460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4 | 1107 | 1997-02-26 | 1997-03-27 | 12 | 61 | 262 | 335 |
15 | 15 | 7461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5 | 1118 | 1997-05-26 | 1997-06-26 | 12 | 61 | 262 | 335 |
16 | 16 | 7402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7 | 1155 | 1998-04-05 | 1998-12-30 | 12 | 61 | 262 | 335 |
17 | 18 | 7404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09 | 1170 | 1998-07-21 | 1998-12-30 | 12 | 61 | 262 | 335 |
18 | 18 | 7465 | 4B5B | PW4056 | 857000 | 26412 | 1284 | 2001-08-13 | 2001-09-27 | 12 | 61 | 262 | 335 |
Boeing 747-400 Cargo | |||||||||||||
1 | 19 | 7606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4199 | 739 | 1989-07-15 | 1989-07-28 | ||||
2 | 20 | 7608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4621 | 830 | 1990-12-14 | 1991-02-01 | ||||
3 | 21 | 7482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5205 | 853 | 1991-05-14 | 1991-05-24 | ||||
4 | 22 | 7483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5275 | 874 | 1991-08-26 | 1991-09-12 | ||||
5 | 23 | 7484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6392 | 893 | 1991-12-21 | 1992-01-29 | ||||
6 | 24 | 7485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6395 | 922 | 1992-06-19 | 1992-06-25 | ||||
7 | 25 | 7486 | 4B5B(BCF) | PW4056 | 870000 | 26396 | 951 | 1993-01-08 | 1993-01-13 | ||||
8 | 26 | 7462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06 | 1123 | 1997-07-10 | 1997-07-31 | ||||
9 | 27 | 7403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08 | 1163 | 1998-06-06 | 1998-12-30 | ||||
10 | 28 | 7448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16 | 1246 | 2000-04-20 | 2000-05-25 | ||||
11 | 29 | 7449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11 | 1248 | 2000-05-07 | 2000-06-08 | ||||
12 | 30 | 7466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13 | 1286 | 2001-08-30 | 2001-09-27 | ||||
13 | 31 | 7467 | 4B5F | PW4056 | 870000 | 27073 | 1291 | 2001-10-26 | 2001-11-30 | ||||
14 | 32 | 7400 | 4B5F | PW4056 | 870000 | 26414 | 1295 | 2001-12-16 | 2002-01-22 | ||||
15 | 33 | 7434 | 4B5F | PW4056 | 870000 | 32809 | 1316 | 2002-09-22 | 2002-10-22 | ||||
16 | 34 | 7437 | 4B5F | PW4056 | 870000 | 32808 | 1323 | 2003-01-20 | 2003-02-13 | ||||
17 | 35 | 7438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3515 | 1329 | 2003-04-28 | 2003-06-13 | ||||
18 | 36 | 7439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3516 | 1338 | 2003-10-23 | 2003-11-20 | ||||
19 | 37 | 7499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3517 | 1340 | 2003-12-14 | 2004-02-04 | ||||
20 | 38 | 7600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3945 | 1347 | 2004-04-30 | 2004-05-27 | ||||
21 | 39 | 7601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3946 | 1350 | 2004-07-19 | 2004-08-16 | ||||
22 | 40 | 7602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4301 | 1365 | 2005-10-07 | 2005-10-31 | ||||
23 | 41 | 7603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4302 | 1368 | 2005-12-08 | 2006-01-13 | ||||
24 | 42 | 7605 | 4B5F(ERF) | PW4062A | 910000 | 35526 | 1375 | 2006-05-31 | 2006-06-29 | ||||
Boeing 777-200ER | |||||||||||||
1 | 43 | 7530 | 2B5 | PW4090 | 632500 | 27945 | 59 | 1997-01-31 | 1997-03-21 | 8 | 28 | 212 | 248 |
2 | 44 | 7531 | 2B5 | PW4090 | 632500 | 27946 | 62 | 1997-02-14 | 1997-04-07 | 8 | 28 | 212 | 248 |
3 | 45 | 7526 | 2B5 | PW4090 | 632500 | 27947 | 148 | 1998-05-28 | 1998-12-29 | 8 | 28 | 212 | 248 |
4 | 46 | 7574 | 2B5 | PW4090 | 632500 | 28444 | 305 | 2000-09-18 | 2000-10-18 | 8 | 28 | 212 | 248 |
5 | 47 | 7575 | 2B5 | PW4090 | 645000 | 28445 | 309 | 2000-10-12 | 2000-11-09 | 8 | 28 | 212 | 248 |
6 | 48 | 7598 | 2B5 | PW4090 | 645000 | 27949 | 356 | 2001-07-17 | 2001-09-27 | 8 | 28 | 212 | 248 |
7 | 49 | 7714 | 2B5 | PW4090 | 645000 | 27951 | 411 | 2002-06-24 | 2002-07-25 | 8 | 28 | 212 | 248 |
8 | 50 | 7715 | 2B5 | PW4090 | 645000 | 28372 | 416 | 2002-08-13 | 2002-09-24 | 8 | 28 | 212 | 248 |
9 | 51 | 7721 | 2B5 | PW4090 | 645000 | 33727 | 452 | 2003-08-06 | 2003-09-08 | 8 | 28 | 212 | 248 |
10 | 52 | 7733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06 | 520 | 2005-05-09 | 2005-06-29 | 8 | 28 | 225 | 261 |
11 | 53 | 7734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07 | 528 | 2005-07-07 | 2005-07-28 | 8 | 28 | 225 | 261 |
12 | 54 | 7743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08 | 584 | 2006-08-03 | 2006-08-29 | 8 | 28 | 225 | 261 |
13 | 55 | 7750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09 | 633 | 2007-04-10 | 2007-05-09 | 8 | 28 | 225 | 261 |
14 | 56 | 7751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10 | 657 | 2007-07-20 | 2007-08-27 | 8 | 28 | 225 | 261 |
15 | 57 | 7752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11 | 682 | 2007-11-05 | 2007-11-30 | 8 | 28 | 225 | 261 |
16 | 58 | 7764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14 | 684 | 2007-11-14 | 2007-12-20 | 8 | 28 | 225 | 261 |
17 | 59 | 7765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12 | 711 | 2008-03-29 | 2008-05-14 | 8 | 28 | 225 | 261 |
18 | 60 | 7766 | 2B5 | PW4090 | 645000 | 34213 | 730 | 2008-06-08 | 2008-06-30 | 8 | 28 | 225 | 261 |
Boeing 777-300 | |||||||||||||
1 | 61 | 7532 | 3B5 | PW4090 | 601800 | 28371 | 162 | 1998-08-13 | 1999-08-11 | 6 | 35 | 301 | 342 |
2 | 62 | 7533 | 3B5 | PW4090 | 601800 | 27948 | 178 | 1998-10-21 | 1999-08-11 | 6 | 35 | 301 | 342 |
3 | 63 | 7534 | 3B5 | PW4090 | 601800 | 27950 | 120 | 1998-01-04 | 1999-12-28 | 6 | 35 | 301 | 342 |
4 | 64 | 7573 | 3B5 | PW4090 | 601800 | 27952 | 288 | 2000-05-30 | 2000-06-27 | 6 | 35 | 301 | 342 |
Boeing 777-300ER | |||||||||||||
1 | 65 | 7782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3 | 785 | 2009-04-19 | 2009-05-27 | 8 | 56 | 227 | 291 |
2 | 66 | 7783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4 | 806 | 2009-07-19 | 2009-08-31 | 8 | 56 | 227 | 291 |
3 | 67 | 7784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136 | 823 | 2009-09-27 | 2009-10-27 | 8 | 56 | 227 | 291 |
4 | 68 | 8208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5 | 867 | 2010-04-13 | 2010-05-10 | 8 | 56 | 227 | 291 |
5 | 69 | 8209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6 | 875 | 2010-05-16 | 2010-06-09 | 8 | 56 | 227 | 291 |
6 | 70 | 8210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40377 | 882 | 2010-06-23 | 2010-07-16 | 8 | 56 | 227 | 291 |
7 | 71 | 8216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7 | 933 | 2011-04-21 | 2011-05-18 | 8 | 56 | 229 | 291 |
8 | 72 | 8217 | 3B5ER | GE90-115B | 760000 | 37648 | 938 | 2011-05-15 | 2011-06-07 | 8 | 56 | 227 | 291 |
Boeing 737-800 | |||||||||||||
1 | 73 | 7557 | 86N | CFM56-7B24 | 155500 | 28622 | 562 | 2000-04-25 | 2000-05-27 | 0 | 12 | 150 | 162 |
2 | 74 | 7559 | 86N | CFM56-7B24 | 155500 | 28626 | 611 | 2000-06-23 | 2000-07-20 | 0 | 12 | 150 | 162 |
3 | 75 | 7560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1 | 622 | 2000-07-10 | 2000-08-15 | 0 | 8 | 141 | 149 |
4 | 76 | 7561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2 | 663 | 2000-08-28 | 2000-09-22 | 0 | 8 | 141 | 149 |
5 | 77 | 7562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3 | 678 | 2000-09-15 | 2000-10-11 | 0 | 8 | 141 | 149 |
6 | 78 | 7565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4 | 848 | 2001-04-26 | 2001-05-22 | 0 | 8 | 141 | 149 |
7 | 79 | 7566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5 | 852 | 2001-04-30 | 2001-05-25 | 0 | 8 | 141 | 149 |
8 | 80 | 7567 | 86N | CFM56-7B24 | 155500 | 28647 | 878 | 2001-06-03 | 2001-06-28 | 0 | 12 | 150 | 162 |
9 | 81 | 7568 | 8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86 | 891 | 2001-06-18 | 2001-07-12 | 0 | 8 | 141 | 149 |
10 | 82 | 7757 | 8GQ | CFM56-7B24 | 174200 | 35790 | 2119 | 2006-11-08 | 2006-12-06 | 0 | 16 | 129 | 145 |
11 | 83 | 7758 | 8GQ | CFM56-7B24 | 174200 | 35791 | 2150 | 2006-12-12 | 2007-01-17 | 0 | 16 | 129 | 145 |
12 | 84 | 7785 | 8Q8 | CFM56-7B24 | 174200 | 37162 | 2906 | 2009-04-28 | 2009-05-27 | 0 | 16 | 129 | 145 |
13 | 85 | 7786 | 8Q8 | CFM56-7B24 | 174200 | 37163 | 2955 | 2009-06-18 | 2009-07-15 | 0 | 16 | 129 | 145 |
14 | 86 | 8224 | 8Q8 | CFM56-7B24 | 174200 | 38822 | 3704 | 2011-06-25 | 2011-07-19 | 0 | 12 | 126 | 138 |
Boeing 737-900 | |||||||||||||
1 | 87 | 7569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87 | 999 | 2001-10-16 | 2001-11-21 | 0 | 8 | 180 | 188 |
2 | 88 | 7599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88 | 1026 | 2001-11-13 | 2001-12-11 | 0 | 8 | 180 | 188 |
3 | 89 | 7704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89 | 1082 | 2002-02-07 | 2002-03-07 | 0 | 8 | 180 | 188 |
4 | 90 | 7705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90 | 1162 | 2002-05-31 | 2002-06-28 | 0 | 8 | 180 | 188 |
5 | 91 | 7706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91 | 1188 | 2002-07-09 | 2002-08-06 | 0 | 8 | 180 | 188 |
6 | 92 | 7707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92 | 1190 | 2002-07-12 | 2002-09-10 | 0 | 8 | 180 | 188 |
7 | 93 | 7708 | 9B5 | CFM56-7B24 | 164000 | 29993 | 1208 | 2002-08-08 | 2002-10-07 | 0 | 8 | 180 | 188 |
8 | 94 | 7716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4 | 1320 | 2003-04-21 | 2003-06-30 | 0 | 8 | 180 | 188 |
9 | 95 | 7717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5 | 1332 | 2003-05-14 | 2003-07-16 | 0 | 8 | 180 | 188 |
10 | 96 | 7718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6 | 1338 | 2003-05-28 | 2003-06-20 | 0 | 8 | 180 | 188 |
11 | 97 | 7719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7 | 1416 | 2003-11-09 | 2003-12-17 | 0 | 8 | 180 | 188 |
12 | 98 | 7724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8 | 1494 | 2004-04-09 | 2004-05-17 | 0 | 8 | 180 | 188 |
13 | 99 | 7725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29999 | 1512 | 2004-05-11 | 2004-06-09 | 0 | 8 | 180 | 188 |
14 | 100 | 7727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30000 | 1536 | 2004-06-23 | 2004-08-31 | 0 | 8 | 180 | 188 |
15 | 101 | 7728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30002 | 1620 | 2004-11-19 | 2004-12-22 | 0 | 8 | 180 | 188 |
16 | 102 | 7726 | 9B5 | CFM56-7B24 | 174200 | 30001 | 1729 | 2005-05-26 | 2005-06-22 | 0 | 8 | 180 | 188 |
Boeing 737-900ER | |||||||||||||
1 | 103 | 8221 | 9B5ER | CFM56-7B27 | 180000 | 37633 | 3645 | 2011-04-22 | 2011-06-14 | 0 | 12 | 147 | 159 |
2 | 104 | 8223 | 9B5ER | CFM56-7B27 | 180000 | 37634 | 3681 | 2011-06-08 | 2011-06-28 | 0 | 12 | 147 | 159 |
Airbus A380-800 | |||||||||||||
1 | 105 | 7611 | 861 | GP7270 | 1234600 | 35 | 35 | 2010-09-27 | 2011-05-31 | 12 | 94 | 301 | 407 |
2 | 106 | 7612 | 861 | GP7270 | 1234600 | 39 | 39 | 2010-11-08 | 2011-07-13 | 12 | 94 | 301 | 407 |
3 | 107 | 7613 | 861 | GP7270 | 1234600 | 59 | 59 | 2010-11-24 | 2011-07-19 | 12 | 94 | 301 | 407 |
4 | 108 | 7614 | 861 | GP7270 | 1234600 | 68 | 68 | 2011-02-08 | 2011-09-07 | 12 | 94 | 301 | 407 |
Airbus A330-200 | |||||||||||||
1 | 109 | 7538 | 223 | PW4168A | 507060 | 222 | 222 | 1998-07-10 | 1998-08-31 | 6 | 24 | 196 | 226 |
2 | 110 | 7539 | 223 | PW4168A | 507060 | 226 | 226 | 1998-08-21 | 1998-09-08 | 6 | 18 | 232 | 256 |
3 | 111 | 7552 | 223 | PW4168A | 507060 | 258 | 258 | 1999-02-09 | 1999-03-12 | 6 | 18 | 232 | 256 |
4 | 112 | 8211 | 223 | PW4170 | 507060 | 1133 | 1133 | 2010-06-21 | 2010-07-26 | 6 | 24 | 196 | 226 |
5 | 113 | 8212 | 223 | PW4170 | 524700 | 1155 | 1155 | 2010-08-30 | 2010-09-29 | 6 | 24 | 196 | 226 |
6 | 114 | 8227 | 223 | PW4170 | 524700 | 1200 | 1200 | 2011-01-24 | 2011-02-14 | 6 | 24 | 196 | 226 |
7 | 115 | 8228 | 223 | PW4170 | 524700 | 1203 | 1203 | 2011-01-31 | 2011-03-07 | 6 | 24 | 196 | 226 |
Airbus A330-300 | |||||||||||||
1 | 116 | 7550 | 322 | PW4168 | 478400 | 162 | 162 | 1997-01-29 | 1997-03-07 | 12 | 28 | 256 | 296 |
2 | 117 | 7551 | 322 | PW4168 | 478400 | 172 | 172 | 1997-04-28 | 1997-05-31 | 12 | 28 | 256 | 296 |
3 | 118 | 7524 | 322 | PW4168 | 478400 | 206 | 206 | 1998-05-06 | 1998-06-20 | 12 | 28 | 256 | 296 |
4 | 119 | 7525 | 322 | PW4168 | 478400 | 219 | 219 | 1998-05-12 | 1998-06-26 | 12 | 28 | 256 | 296 |
5 | 120 | 7540 | 322 | PW4168 | 478400 | 241 | 241 | 1998-11-12 | 1998-12-01 | 12 | 28 | 256 | 296 |
6 | 121 | 7553 | 323 | PW4168A | 507060 | 267 | 267 | 1999-04-16 | 1999-06-04 | 12 | 28 | 256 | 296 |
7 | 122 | 7554 | 323 | PW4168A | 507060 | 256 | 256 | 1999-01-04 | 1999-08-30 | 6 | 22 | 252 | 280 |
8 | 123 | 7584 | 323 | PW4168A | 507060 | 338 | 338 | 2000-05-15 | 2000-05-31 | 6 | 22 | 252 | 280 |
9 | 124 | 7585 | 323 | PW4168A | 507060 | 350 | 350 | 2000-07-06 | 2000-07-26 | 6 | 22 | 252 | 280 |
10 | 125 | 7586 | 323 | PW4168A | 507060 | 351 | 351 | 2000-07-21 | 2000-08-10 | 12 | 28 | 256 | 296 |
11 | 126 | 7587 | 323 | PW4168A | 507060 | 368 | 368 | 2000-11-08 | 2000-11-29 | 12 | 28 | 256 | 296 |
12 | 127 | 7701 | 323 | PW4168A | 478400 | 425 | 425 | 2001-09-03 | 2001-10-26 | 12 | 28 | 256 | 296 |
13 | 128 | 7702 | 323 | PW4168A | 478400 | 428 | 428 | 2001-09-12 | 2001-10-26 | 12 | 28 | 256 | 296 |
14 | 129 | 7709 | 323 | PW4168A | 478400 | 484 | 484 | 2002-07-02 | 2002-08-08 | 12 | 28 | 256 | 296 |
15 | 130 | 7710 | 323 | PW4168A | 478400 | 490 | 490 | 2002-07-18 | 2002-10-04 | 12 | 28 | 256 | 296 |
16 | 131 | 7720 | 323 | PW4168A | 478400 | 550 | 550 | 2003-08-07 | 2003-10-15 | 12 | 28 | 256 | 296 |
Airbus A300-600 | |||||||||||||
1 | 132 | 7295 | B4-622R | PW4158 | 375880 | 582 | 582 | 1990-11-29 | 1991-02-28 | 0 | 24 | 242 | 266 |
2 | 133 | 7297 | B4-622R | PW4158 | 375880 | 609 | 609 | 1991-04-19 | 1991-07-05 | 0 | 24 | 242 | 266 |
3 | 134 | 7239 | B4-622R | PW4158 | 337300 | 627 | 627 | 1992-01-07 | 1992-03-28 | 0 | 24 | 252 | 276 |
4 | 135 | 7240 | B4-622R | PW4158 | 375880 | 631 | 631 | 1992-02-26 | 1992-05-22 | 0 | 24 | 242 | 266 |
5 | 136 | 7241 | B4-622R | PW4158 | 337300 | 662 | 662 | 1992-08-21 | 1993-01-15 | 0 | 24 | 252 | 276 |
6 | 137 | 7242 | B4-622R | PW4158 | 337300 | 685 | 685 | 1993-01-25 | 1993-04-11 | 0 | 24 | 252 | 276 |
7 | 138 | 7243 | B4-622R | PW4158 | 337300 | 692 | 692 | 1993-03-29 | 1993-07-02 | 0 | 24 | 252 | 276 |
8 | 139 | 7245 | B4-622R | PW4158 | 337300 | 731 | 731 | 1994-03-15 | 1994-05-30 | 0 | 24 | 252 | 276 |
Boeing Business Jet | |||||||||||||
1 | 8222 | 7B5 | CFM56-7B27 | 171100 | 37660 | 2997 | 2009-07-27 | 2010-07-14 | 6 | 10 | 0 | 16 | |
Gulfstream G-IV | |||||||||||||
1 | 7222 | TAY MK611-8 | 73200 | 1188 | 1992-03-17 | 1995-01-02 | 0 | 0 | 14 | 14 | |||
Bombardier Global Express | |||||||||||||
1 | 8230 | BR700-710A2-20 | 99500 | 9384 | 2010-03-09 | 2011-08-25 | 0 | 0 | 14 | 14 |
Boeing 777-3B5ER, HL8216 ⓒ Russell Hill
Boeing 737-9B5ER, HL8221 ⓒ Andrew W. Sieber
Boeing 737-9B5ER, HL8223 ⓒ Andrew W. Sieber
Airbus A380-861, HL7611 ⓒ Airbus S.A.S. 2011
Airbus A330-223 (HGW), HL8212 ⓒ Airbus S.A.S. 2010
Airbus A330-223 (HGW), HL8227 ⓒ Tomas Del Coro
Airbus A330-223 (HGW), HL8227 ⓒ Tomas Del Coro
Airbus A330-223 (HGW), HL8227 ⓒ Tomas Del Coro
Airbus A330-223 (HGW), HL8228 ⓒ Tomas Del Coro
Airbus A330-223 (HGW), HL8227 ⓒ Tomas Del Coro
'대한민국 (ROK) > 국내 항공 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산헬기 수리온 (Surion), 알래스카 저온비행시험 동영상 (0) | 2013.02.21 |
---|---|
대한항공이 2월에 도입한 화물기 747-8F 와 777F (0) | 2012.03.10 |
대한항공 A380 1호기 (HL7611), 인수식 거행 (0) | 2011.05.25 |
최종 시험비행 중인 대한항공 A380 1호기 HL7611 (0) | 2011.05.05 |
도장 작업을 완료한 대한항공 A380 1호기, HL7611 (0) | 2011.02.25 |